맛있는물회

[맛있는 물회]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09. 새로운 문화팀 '心봉사팀' 도착 그리고 몽골에서의 일상 + 몽골 헬스장. 본문

Daily/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맛있는 물회]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09. 새로운 문화팀 '心봉사팀' 도착 그리고 몽골에서의 일상 + 몽골 헬스장.

맛있는물회 2020. 6. 12. 00:01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09. 새로운 문화팀 '心봉사팀' 도착 그리고 몽골에서의 일상.

 

 

벌써 몽골에서 지낸지 1주가 지났다.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에는 두 종류의 봉사 팀이 있다.

 

먼저 우리팀과 같은 IT 봉사팀.

현지 대학교나 시설에 가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IT 장비 시설등을 관리하는? 그런 일을 하는 팀이다.

즉, 교육이나 이런 부분은 없기 때문에 기술적인 요소를 좀 필요로 한다.

 

반면 교육을 주 목적으로 하는 교육 팀이 존재한다.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자체가 IT 관련 활동이다 보니 교육 자체에서도 IT관련 지식을 요구한다.

현지 사정에 따라 달라지는데 보통 포토샵, 프로그래밍 언어(자바, C 등), 워드,피피티 등의 툴 사용법을 가르치기도 한다.

교육 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 전달도 한다. 예를 들어 한국 전통 놀이나 요리를 함께 하면서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우리팀도 맨처음에는 교육을 지원했지만 아쉽게 심봉사팀에게 밀려 IT 교육을 하게 되었다 ㅎㅎ

사실 팀원중에 반틈이 비전공자라서 고민했지만 잘 해쳐나갔다!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은 현지 기관과 조율을 통해 파견 기간을 정할 수 있다. 

우리 팀은 심봉사 팀보다 일주일 더 빨리와서 지냈다.

그렇게 일주일이 지나고 심봉사팀이 드디어 도착했다!.

 

저녁먹고 찍은 첫 단체 사진

 

동갑친구도 생기고 한국인이 더 많아지니 뭔가 좀 더 편안해진 느낌이었다.

 

 

 

그렇게 우리가 살던 집은 심봉사팀에게 주고, 우리는 이사를  갔다.

 

집이 놀라웠다 ㅎㅎㅎ

진짜 이전에 살던 집보다 훨씬 좋았다.

조금 더 비싸긴 했지만 아주 쾌적했다.

 

새로운 집에서 스때끼

 

새로운 집에서 스테이크를 구워먹었다.

집 바로앞에 큰 마트도 있어서 아주 편리했다.

 

와인이랑 치즈도 ~

와인이랑 치즈도 먹어봤다.

치즈 잘못 골라서 너무 냄새나서 못먹겠더라 ㅎㅎ

 

첫 단체 사진

몽골 친구들이 우리 함께찍은 사진으로 카드를 만들어서 줬다 ㅠㅠㅠ

감동,,,ㅠㅠㅠ

사진도 잘나왔고 애들 마음이 너무 고마웠다 .ㅠㅠㅠ

아직 가지고있음!

 

 

 

과연 몽골 헬스장은 어떨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몽골와서도 헬스는 포기할 수 없지!

간단하게 있을건 다 있다

몽골 울란바토르 첫 헬스장 입문...

 

아침에가서 아무도 없어서 다행이다 ㅎㅎ

 

좁지만 있을 건 다 있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