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물회

[맛있는물회] [Movie Review] 천재수학자 '존 내쉬'의 감동 실화 이야기 "뷰티풀마인드" 본문

Review/Movie Review

[맛있는물회] [Movie Review] 천재수학자 '존 내쉬'의 감동 실화 이야기 "뷰티풀마인드"

맛있는물회 2020. 6. 2. 12:11

[Movie Review]  천재수학자 '존 내쉬'의 멋진 이야기  "뷰티풀마인드"

 

러셀크로우의 연기는 충격적,,,,

 

 

 

게임이론에 대해 공부하다가 존 내쉬라는 수학자를 알게 되었다.

약 150년간 경제학의 근간이 되어왔던 애덤 스미스의 자본주의 이론을 깨부수는 존 내쉬의 내쉬균형 이론은 가히 충격적이었다.

위키피디아

그렇게 존 내쉬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게임이론에 대해 좀 살펴보기 시작했다.

아주 흥미로웠고, 존 내쉬의 삶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뷰티풀 마인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영화는 아주 흥미로웠고 재미있었다.

 

사실 존 내쉬에 대해 조금만 알아본다면 존 내쉬는 자신의 앞에 있는 사람이나 물건이 정말 존재하는 것인지 아닌지를 계속해서 의심해야할 정도로 정신적인 문제가 있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중 후반부에 나온 내용은 반전!!이었다. 

깜놀... 진짜.. 

스포라서 말은 하지 않겠다 ㅎㅎ

 

 

수학자와 같이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친 위인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는 참 흥미로운 것 같다.

역사 공부는 물론이고 재미까지!!

 

엘런튜링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이미테이션 게임도 참 재밌게 봤었는데.

 

어쨌든 감동 실화 뷰티풀 마인드 강추!

Comments